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토피와 비염, 축농증, 천식, 편도염, 편도비대 - 한의학적인 상관관계와 치료에 대하여 [수원역 피부 우보한의원 안산 안양 화성 동탄]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01:24

    안녕하세요 12년째의 수원 역 피부의 수호신 상냥하그오은우오은쟈은입니다.


    올해 장마가 45년 만에 가장 짧은 장마라고 하는 것이다.그만큼 더위가 더 길어진다고 하네요.더운 여름이지만 더위 먹지않게 활력있는 하루 보내세요. 파이팅! 금하나은 아토피를 앓는 피부 환자들이 흔히 볼 수 있는 비염, 축농증, 천식, 편도염, 편대대에 대해 이 이야기를 해보자.저희 병원에 내원하시는 많은 아토피 환자분들이 비염, 축농증, 편도염, 편도비대 등의 질환을 모두 함께 앓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비염의 경우 '알레르기 행진(Allergic March)'이라고 해서 아토피와 같은 면역과민질환을 앓는 경우 알레르기성 비염과 천식, 알레르기성 결막염 등을 동반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그 외에도 비염이 심해져 축농증이 심해져 축농증이 생기거나, 심심하면 편도가 붓고 아프고, 노화는 형에게 너무 비대해져서 수술을 권유받거나, 실제로 편도수술을 진행하신 분들도 많습니다.왜그런현상이생기는지,아토피와비염,축농증,편도염,편도비대등이무슨관계가있는지알아보겠습니다.


    아토피는 서양 의학에서는 면역계의 과민 반응으로 인해 과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한편 한의학에서는 바로 피부에 몰린 열에 의해 발발합니다.심열, 간열, 비위열, 폐열, 신열 등 오장의 열이 '혈열'을 조성하여 이 혈열이 피부에 집중되어 과도한가 하고 열을 하달하는데, 이때 피부에 집중된 열이 제대로 처리되지 못하고 염증 형태로 집중되면 피부염이 발생합니다.


    피로와 극심한 체육,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 쉽게 발생하는 심열, 스트레스 자체의 긴장, 분노, 흥분, 집중 등 고민의 전천 등으로 발생하는 간열, 불규칙적인 식연습,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 즉석 맛있는 음식, 분식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위열, 피부기능 저하로 열을 제대로 발산시키지 못하는 귀취의 폐열, 선천원기 부족이 스스로의 노화, 갱년기 등으로 자신은 피부에 기인한다 등 다양한 의학의 전달에 의해 여러 원인이 된다.조사해 보면 아토피가 있는 피부질환자의 경우 내부적으로 열이 집중되는 경향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토피란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오장열'이 피부에 집중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근데 그게 비염, 축농증, 편도염, 편도비대 이런 거랑 무슨 관계가 있어서 권 원장이 얘기를 꺼냈을까요?비염, 축농증, 편도염, 편도비대는 입이나 코, 목구멍으로 이어지는 부위에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한의학에서는후롱이라는용어로이부위를표현하는데,목구멍과연결되는부위하나를절단한다고생각하시면됩니다.


    >


    이 '프론'이라는 부위는 우리가 숨을 쉬고 식품을 넘기는 부위의 중요한 장소 중 하나로 인식하는데, 그 뿐만 아니라 이 '프론'이라는 부위는 인체에서 발생한 '오장열'이 모이는 곳이기도 합니다.즉,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오장열'이 증가할수록 이후 설부위로 모이는 열도 증가하여, 이 울열이 후설염, 축농증, 편도염, 편도비대를 좀 더 넓히면 구내염, 설염, 잇몸염과도 관계를 형성하여 질환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


    서양의학에서도 몸의 신진대사, 면역대사와 관련된 갑상선과 편도가 이 부위에 위치하여 전신대사를 조절하는 것과도 연결됩니다.피곤할 때 목이 붓기 쉬워지는 등 이러한 병리와 관계가 있습니다. 표준피로감기라는것이이에속하는것입니다. 중노동이 과도한 힘든 여행 후에 자주 발발하는 질환으로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아니기 때문에 기침과 콧물은 없지만 온몸이 아프고 목이 붓고 따끔따끔 아픈 질환이네요.즉,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오장열'의 증가는 후설부위의 기능이 저하되기 쉽고 비염, 축농증, 천식, 편도염, 편도비대의 증상을 유발시키는 것입니다.아토피를 치료하고 따로 치료하지 않아도 비염이 과잉축농증, 천식, 편도염, 편도비대 등의 질환이 동시에 악화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이처럼 아토피 증가와 관련된 '오장열'의 의문이 남는 후설 부위에도 또 다른 염증을 유발하여 비염, 축농증, 천식, 편도염, 편도비대 등 후설과 관련된 부위의 질환도 악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결국 이러한 질환의 원인인 '오장열'을 관리하고 제거하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라고 이 스토리를 쓸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아토피의 원인인 '오장열'을 다스리면 자연스럽게 후설로 울열이 매우 심하고 비염, 축농증, 천식, 편도염 등이 함께 나빠집니다.이 처람 한의학의 묘미는 서양의학에서는 서로 다른 진단명으로, 이것은 이래저래 진단된 질환에서도 한의학적으로 같은 원인을 공유할 때 함께 치료가 가능하다는 데 있습니다.아토피는 반대로 없지만 비염, 축농증, 천식, 편도염, 편도비대 등의 질환을 앓는 경우 피부질환의 가능성도 높아지므로 치료와 관리를 통해 피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토피와 그 병발 질환에 대해 조사했습니다.위에서 언급한 아토피나 비염, 편도염 등은 만성적인 생할 습관병으로, 그 원인이 서양의학에서는 매우 불분명합니다.그러나 한의학에서는 이와 관련해 명확한 원인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치료법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당우보한의원 수원점에서는 아토피와 연계된 질환에도 매우 효과적인 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가 언급한 질환에 시달리고 있는 환자분들은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저희 병원에서 정확한 검진 및 다음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으로 아토피 관련 포스팅 마치겠습니다.자상한 권원장이었습니다.몸 건강히 지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